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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 명절, 식이섬유 풍부한 음식 섭취는 키 크는 명절음식 될 수 있어
  • 작성자 세종포스트
  • 18-02-14 10:11
  • 조회 245회

 

 

 

설 명절, 식이섬유 풍부한 음식 섭취는 키 크는 명절음식 될 수 있어

 

 

 

 

전문가들은 기름지고 지나치게 열량이 높은 명절음식이 성장기 아이의 성호르몬을 증가시켜 성조숙증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한다.


하이키한의원에 따르면 이번 명절은 아이의 식습관을 좌우하고 키 성장의 흐름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전했다.


하이키한의원 의료진은 “가급적 기름을 둘러 부치는 전 종류는 조금만 먹고, 나물이나 잡채, 과일 등을 많이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”며 “명절은 아이가 자연스럽게 나물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이다. 시금치, 도라지, 취나물 등 차례에 올리는 삼색 나물에는 비타민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”고 덧붙였다.


시금치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식욕부진을 개선하는 비타민 A1, B1, B2, C 등이 들어 있다. 도라지에는 칼슘과 무기질, 비타민이 풍부하다. 취나물에는 단백질, 칼슘, 인, 철분, 비타민 B1, B2, 니아신 등이 풍부하다. 아이가 나물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김밥, 잡채, 잡채스프링롤 등 다양한 요리법으로 명절음식을 활용하여 먹이도록 한다.


가래떡과 만두가 들어가는 떡국의 칼로리와 탄수화물 함량은 생각보다 높다. 떡국보다는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조기구이나 갈비찜 등을 섭취하길 권한다. 조기는 양질의 단백질과 철분, 비타민 A, B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생선이다.(후략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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