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IGHKI IN COMUNITY

하이키 커뮤니티

더욱 다양한 주제와 지식으로 고객 여러분들께 다가가겠습니다.
다양한 매체 속 하이키한의원을 만나보세요.

성조숙증 급증! 효과적인 예방법 없나?
  • 작성자 공감신문
  • 18-01-15 10:42
  • 조회 375회

 

 

성조숙증 급증! 효과적인 예방법 없나?

 

 

 

 

성조숙증 진료환자는 2010년 28,281명에서 2016년 86,352명으로 6년 만에 약 3.1배 증가했고(자료: 건강보험심사평가원)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. 성조숙증은 키가 클 수 있는 시간을 줄여 최종 키를 작게 만드는 원인이 되며 아이의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.

전문가들은 성조숙증에 있어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. 그렇다면,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내 아이를 위한 효과적인 성조숙증 예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미리 알고 있어야 하겠다.

성조숙증이란 사춘기 징후가 평균보다 2년 정도 빨리 여자 만 8세 이하, 남자 만 9세 이하에 시작되는 것을 말한다. 성조숙증이 나타나면 급성장기를 미리 겪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키가 자랄 수 있는 시간이 그만큼 줄어들게 되어 최종적으로 어른이 되었을 때 키가 작아진다. 또한, 성인이 된 후 조기 폐경, 유방암, 자궁암 등의 발생 위험이 높을 수 있다.

아이가 어리다 할지라도, 여자아이의 경우 가슴멍울이 잡히고 피지 분비가 증가하거나 여드름이 생기고, 머리 냄새가 나기 시작하고 냉 같은 분비물이 있다면, 남자아이의 경우 갑자기 고환이 커지기 시작하고 머리 냄새가 나고 여드름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성조숙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. (후략)


기사원문읽기